발로란트에 있는 여러 오류코드들을 정리하였습니다. 0, 1, 4, 5, 7, 8~21, 29, 31, 33, 38, 39, 43, 44, 45, 46, 49, 50, 51, 52, 53, 54, 55, 56, 57, 58, 59, 60, 61, 62, 63, 64, 65, 66, 67, 68, 69, 70, -81, 128, 138, 152, VAN -1, VAN 0, VAN 1, VAN 6, VAN -81, VAN -102, VAN -104, VAN 128, VAN 138, VAN 152, VAN 9001, VAN 9002, VAN 9003, VAN 9005, VAN 9006 오류코드에 대한 해결방법이 있으니 찾아보시기바랍니다.

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
오류코드 0
발생 원인: 연결 오류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1
발생 원인: 연결 오류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4
발생 원인: 유효하지 않은 이름입니다.
해결 방법: Riot ID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여기에서 Riot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오류코드 5
발생 원인: 계정이 다른 기기에 로그인되어 있습니다.
해결 방법: 다른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해야 합니다.
오류코드 7
발생 원인: 세션 서비스 연결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계정이 이용 제한되었을 수 있습니다. 이메일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. 또는 플랫폼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. 발로란트 디스코드와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.
오류코드 8~21
발생 원인: 라이엇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29
발생 원인: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방화벽이 발로란트를 허용하도록 설정해주세요.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오류코드 31
발생 원인: 플레이어 이름 정보를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33
발생 원인: 라이엇 클라이언트 프로세스가 종료되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38
발생 원인: 연결 오류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39
발생 원인: 서버 접속 불가
해결 방법: 서버가 정기 점검이나 긴급 점검 중일 수 있습니다. 나중에 다시 로그인해 주세요.
오류코드 43
발생 원인: 시스템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44
발생 원인: 뱅가드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를 삭제하고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45
발생 원인: 뱅가드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를 삭제하고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46
발생 원인: 플랫폼을 점검하고 있습니다.
해결 방법: 기술자들이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따로 지정한 예정된 점검 시간입니다. 나중에 다시 로그인해 주세요.
오류코드 49
발생 원인: 채팅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채팅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50
발생 원인: 음성 채팅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채팅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51
발생 원인: 파티 개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해결 방법: 파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52
발생 원인: 플레이어의 스킬 정보를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없다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오류코드 53
발생 원인: 라이엇 클라이언트 채팅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해결 방법: 채팅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없다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오류코드 54
발생 원인: 콘텐츠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해결 방법: 플레이어의 콘텐츠를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55
발생 원인: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
오류코드 56
발생 원인: 법률 관련 정보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
오류코드 57
발생 원인: 호환성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
오류코드 58
발생 원인: 로그인 인증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
오류코드 59
발생 원인: 로그인 대기열을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로그인 대기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고 고객지원 페이지 배너를 확인해주세요.
오류코드 60
발생 원인: 패치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시작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1
발생 원인: 발로란트에서 정지된 계정입니다.
해결 방법: 이 오류가 표시되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오류코드 62
발생 원인: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3
발생 원인: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되었습니다.
해결 방법: 시작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4
발생 원인: 세션을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시작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5
발생 원인: 패치 내용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시작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6
발생 원인: 콘텐츠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시작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7
발생 원인: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8
발생 원인: 플레이어가 보유한 콘텐츠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69
발생 원인: 플레이어가 보유한 재화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70
발생 원인: 상점 관련 정보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81
발생 원인: 서비스 시작에 실패했습니다.
해결 방법: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128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오류코드 138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가상 컴퓨터에서 발로란트와 라이엇 뱅가드를 실행하시고 계신가요?
오류코드 152
발생 원인: HWID 밴
해결 방법: 하드웨어 밴 문제로, 보통 4개월 가량 지속됩니다.
VAN 오류 코드
VAN -1
발생 원인: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못했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뱅가드를 다시 설치해주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 0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VAN 1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VAN 6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
VAN-54
- 원인: 게임 파일 손상으로 인해 연결 문제 발생.
- 해결법: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하고, 게임 파일을 복구하거나 Riot Client를 재설치.
VAN-68
- 원인: Riot 클라이언트와의 연결 문제. 서버 상태 또는 인터넷 연결 문제로 발생.
- 해결법: 클라이언트와 게임을 재시작, 서버 상태 확인, 인터넷 연결 점검 및 DNS 플러시.
VAN-79
- 원인: Riot 클라이언트나 Windows 업데이트 문제로 인한 연결 오류.
- 해결법: 클라이언트와 Vanguard 서비스를 재시작하고, Windows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. 필요 시 Vanguard와 Riot Client 재설치.
VAN -81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 -102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 -104
발생 원인: 연결 오류
해결 방법: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 128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 138
발생 원인: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
해결 방법: 가상 컴퓨터에서 발로란트와 라이엇 뱅가드를 실행하시고 계신가요? 허용된 접근이 아니므로 가상 컴퓨터 대신 정상적인 Windows 인스턴스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.
VAN 152
발생 원인: HWID 밴
해결 방법: 하드웨어 밴 문제로, 보통 4개월 가량 지속됩니다.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-1067
원인: Vanguard와 다른 소프트웨어 간 충돌.해결법: 클라이언트 재시작, Vanguard 재설치 또는 충돌 가능 소프트웨어 비활성화.
VAN 9001
발생 원인: 보안 부팅과 TPM(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) 2.0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.
해결 방법: Windows 11 시스템이 보안 부팅과 TPM 2.0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세요.
VAN 9002
발생 원인: 이 뱅가드 버전의 경우 Exploit Protection 설정에서 흐름 제어 보호(CFG)를 기본값 사용(켜기)으로 설정해야 합니다.
해결 방법: Exploit Protection 설정 변경 방법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/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.
VAN 9003
발생 원인: 보안 부팅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.
해결 방법: Windows 11 시스템이 보안 부팅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세요.
VAN 9005
발생 원인: 이 버전의 뱅가드에는 VBS(가상화 기반 보안) 사용을 위한 TPM 버전 2.0 및 UEFI 호환 펌웨어가 필요합니다.
해결 방법: BIOS 모드를 UEFI로 변경하고 TPM 2.0을 활성화하려면 관련 문서를 확인하세요.
VAN 9006
발생 원인: 뱅가드에서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실행 중입니다.
해결 방법: 발로란트를 계속 플레이하려면 Windows 10 20H1(버전 2004)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.